안녕하세요. 유령회원입니다. 오늘도 너무 늦게 쓰네요.
지난 한 주도 행복한 시간 되셨나요? 유령회원의 FS 꾸미기 no.6 - Airport (공항)에 Airport Environment Upgrade 7을 소개해 드렸는데 플심소개 및 리뷰 게시판 2924번에 skypass님께서 먼저 소개하신 글이 있었네요. 미처 보지 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유령회원의 FS꾸미기 1개월을 맞아 뭔가 바꿔 보려고 올챙이를 데려 왔는데 어색하네요. 다음 시간부터는 다시 얼굴만 그려야겠습니다.
오늘은 Welcome to sky님께서 소개해 주신 Dust Effect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지효과 하니까 좀 이상하네요. 아무튼 Nick Needham님께서 만드신 이 Add-on은 비포장 비행장이나 수상비행장에서 항공기가 이착륙할 때 일어나는 먼지와 물보라를 더 사실적으로 나타내 줍니다.
제트기는 비포장 비행장에 앉을 일은 잘 없으니 경비행기나 수상비행기로 자유비행 하시는 분들께 유용할 것 같네요. 하지만 제트기로도 이 효과를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조심하지 않으시면 땅굴을 파거나 해수욕하는 비행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Avsim.com은 무료회원제입니다. Login을 하셔야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하시기 전 백업을 해두셔야 나중에 복구할 수 있습니다.
http://Avsim.com에 가셔서 Prop Dust 라고 검색하세요. 그러면 3개가 나올텐데 가운데 있는 것을 내려 받으세요. 제일 위에 있는 것은 회원분들의 깔끔한 일지를 많이 봐서 그런지 구미가 크게 당기지는 않네요.
내려받으시고 압축을 풀고 보시면 폴더 3개와 파일 여러개가 있어요. 설치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고 하시네요.
NICKS_PD_V2 폴더에 있는 것은 몽땅 설치해서 적용을 원하는 기체의 aircraft.cfg와 panel.cfg를 수정하는 것이예요. 이렇게 하시면 계절과 기상 조건 등에 따라 자동으로 효과의 발생정도나 색상이 바뀐다고 하네요.
NICKS_ALL_WET 폴더에 있는 것은 Effect 파일만 설치하는 것이예요. 이 방법대로 하시면 aircraft.cfg만 약간 수정하시면 돼요.
잘 모르시는 분들은 저~ 아래에 있는 두번째 방법대로 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첫번째 방법은 고칠 것도 너무 많고 설명드리기도 너무 힘드네요.
죄송해요.
먼저 첫번째 방법대로 설명드릴게요.
NICKS_PD_V2 폴더에 들어가셔서 지금 사용하고 계시는 버전에 맞는 파일을 실행하세요. FS2004를 사용하고 계시면 NicksPropDustV2_FS2004.exe를 실행하셔야겠죠?
실행하셨으면 설치 경로창에 Browser를 눌러 FS를 설치하신 폴더를 찾아 주세요. 기본설정대로 설치하셨으면 Unzip을 바로 누르시면 돼요. 그럼 파일 설치는 끝이 났어요.
이제 정보 수정이예요. 아래에서 원하시는 기체를 찾아 수정하세요.
간혹 방법이 다른 기체가 있으니까 주의해서 보세요.
aircraft.cfg 파일은 기체 폴더 안에 있고 panel.cfg 파일은 기체 폴더 안에 있는 Panel 폴더에 들어 있습니다.
먼저 Default 기체예요.
기체 폴더 : beech_baron_58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5=landing
light.0 = 3, -6.60, -19.29, 0.79, fx_navred ,
light.1 = 3, -6.60, 19.29, 0.79, fx_navgre ,
light.2 = 3, -25.33, 0.00, 0.72, fx_navwhi ,
light.3 = 2, -6.43, -19.29, 0.79, fx_strobe ,
light.4 = 2, -6.43, 19.29, 0.79, fx_strobe ,
light.5 = 1, -23.98, 0.00, 6.47, fx_beacon ,
light.6 = 2, -7.80, 0.00, -1.60, fx_strobe ,
light.7 = 4, -7.80, 0.00, 2.70, fx_vclight,
light.8=8, -7.4, -6.3, -6.0, fx_nickspropdust_dirt_s // Engine 1 dirt, dry mud, clay surface types prop dust
light.9=8, -7.4, 6.3, -6.0, fx_nickspropdust_dirt_s // Engine 2 dirt, dry mud, clay surface types prop dust
light.10=9, -7.4, -6.3, -6.0, fx_nickspropdust_gravsnd_s // Engine 1 gravel, sand and short grass surface types prop dust
light.11=9, -7.4, 6.3, -6.0, fx_nickspropdust_gravsnd_s // Engine 2 gravel, sand and short grass surface types prop dust
light.12=6, -7.4, -6.3, -6.0, fx_nickspropdust_watrsno_s // Engine 1 water, snow and ice surface conditions prop mist
light.13=6, -7.4, 6.3, -6.0, fx_nickspropdust_watrsno_s // Engine 2 water, snow and ice surface conditions prop mist
[SMOKESYSTEM]
smoke.0= -6.0, -7.4,-6.3, fx_nicks_watrsnoland_s // Engine 1 water, snow and ice runway types prop dust
smoke.1= -6.0, -7.4, 6.3, fx_nicks_watrsnoland_s // Engine 2 water, snow and ice runway types prop dust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_s, 1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4]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Multi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폴더 : beech_king_air_350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light.0 = 3, 0.56, -28.41, 1.97, fx_navred ,
light.1 = 3, 0.56, 28.41, 1.97, fx_navgre ,
light.2 = 3, -31.20, 0.00, 9.09, fx_navwhi ,
light.3 = 2, 0.89, -28.48, 1.87, fx_strobe ,
light.4 = 2, 0.89, 28.48, 1.87, fx_strobe ,
light.5 = 1, -25.49, 0.00, 9.89, fx_beacon ,
light.6 = 2, -4.55, 0.00, -1.85, fx_strobe ,
light.7 = 4, 4.91, 0.00, 1.64, fx_vclight,
light.8=8, 4.3, -8.5, -7.5,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9=8, 4.3, 8.5, -7.5,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10=9, 4.3, -8.5, -7.5,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11=9, 4.3, 8.5, -7.5,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12=6, 4.3, -8.5, -7.5, fx_nickspropdust_watrsno_s
light.13=6, 4.3, 8.5, -7.5, fx_nickspropdust_watrsno_s
[SMOKESYSTEM]
smoke.0= -7.5, 4.3,-8.5, fx_nicks_watrsnoland_s
smoke.1= -7.5, 4.3, 8.5, fx_nicks_watrsnoland_s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_s, 1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4]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Multi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폴더 : bell206b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light.0 = 8, 4.3, 0.0, -8.4, fx_nickspropdust_dirt_h
light.1 = 9, 4.3, 0.0, -8.4, fx_nickspropdust_gravsnd_h
light.2 = 6, 4.3, 0.0, -8.4, fx_nickspropdust_watrsno_h
light.3 = 3, -15.00, -2.80, 2.27, fx_navred ,
light.4 = 3, -15.00, 2.80, 2.27, fx_navgre ,
light.5 = 3, -23.05, 0.00, 2.95, fx_navwhi ,
light.6 = 1, -22.45, 0.44, 6.54, fx_beacon ,
light.7 = 2, -5.78, 0.00, 4.58, fx_strobe ,
light.8 = 4, 2.00, 0.00, 1.50, fx_vclight ,
[SMOKESYSTEM]
smoke.0 = -8.40, 4.3, 0.00, fx_nicks_watrsnoland_h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_h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landrotorwash=fx_nicks_rtr_dirt_h
waterrotorwash=fx_nicks_rtr_wtr_h
startup=fx_engstrt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2]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Helo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폴더 : c172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light.0 = 3, -2.88, -18.11, 2.95, fx_navred
light.1 = 3, -2.88, 18.11, 2.95, fx_navgre
light.2 = 2, -3.15, -18.31, 2.95, fx_strobe
light.3 = 2, -3.15, 18.31, 2.95, fx_strobe
light.4 = 1, -20.60, 0.00, 6.33, fx_beacon
light.5 = 4, -2.27, 0.00, 1.45, fx_vclight
light.6 = 8, -3.6, 0.0, -6.0,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7 = 9, -3.6, 0.0, -6.0,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8 = 6, -3.6, 0.0, -6.0, fx_nickspropdust_watrsno_s
[SMOKESYSTEM]
smoke.0= -6.0, -3.6, 0.0, fx_nicks_watrsnoland_s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_s, 1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3]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Single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폴더 : c182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light.0 = 3, -3.03, -18.11, 3.58, fx_navred
light.1 = 3, -3.03, 18.11, 3.58, fx_navgre
light.2 = 3, -21.45, 0.00, 1.95, fx_navwhi
light.3 = 2, -3.33, -18.31, 3.58, fx_strobe
light.4 = 2, -3.33, 18.31, 3.58, fx_strobe
light.5 = 1, -21.52, 0.00, 7.40, fx_beacon
light.6 = 4, -2.24, 0.00, 2.20, fx_vclight
light.7 = 8, -3.6, 0.0, -6.0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8 = 9, -3.6, 0.0, -6.0,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9 = 6, -3.6, 0.0, -6.0, fx_nickspropdust_watrsno_s
[SMOKESYSTEM]
smoke.0= -6.0, -3.6, 0.0, fx_nicks_watrsnoland_s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_s, 1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3]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Single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폴더 : C208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light.1 = 8, -7.3, 0.0, -10.0,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2 = 9, -7.3, 0.0, -10.0,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3 = 6, -7.3, 0.0, -10.0, fx_nickspropdust_watrsno_s
light.4 = 3, -12.80, -25.98, 2.72, fx_navred ,
light.5 = 3, -12.80, 25.98, 2.72, fx_navgre ,
light.6 = 3, -38.62, 0.00, 1.84, fx_navwhi ,
light.7 = 2, -13.17, -25.98, 2.72, fx_strobe ,
light.8 = 2, -13.17, 25.98, 2.72, fx_strobe ,
light.9 = 1, -36.20, 0.00, 9.15, fx_beacon ,
light.10 = 4, -9.49, 0.00, 0.98, fx_vclight,
[SMOKESYSTEM]
smoke.0= -10.0, -7.3, 0.0, fx_nicks_watrsnoland_s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_s, 1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5]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Single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폴더 : C208B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light.0 = 3, -16.30, -26.41, 3.35, fx_navred
light.1 = 3, -16.30, 26.41, 3.35, fx_navgre
light.2 = 3, -42.28, 0.00, 2.10, fx_navwhi
light.3 = 2, -16.56, -26.51, 3.35, fx_strobe
light.4 = 2, -16.56, 26.51, 3.35, fx_strobe
light.5 = 1, -40.25, 0.00, 10.01, fx_beacon
light.6 = 4, -11.61, 0.00, 0.98, fx_vclight
light.7 = 8, -7.6, 0.0, -10.0,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8 = 9, -7.6, 0.0, -10.0,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9 = 6, -7.6, 0.0, -10.0, fx_nickspropdust_watrsno_s
[SMOKESYSTEM]
smoke.0= -10.0, -7.6, 0.0, fx_nicks_watrsnoland_s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_s, 1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5]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Single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폴더 : Curtiss_Jenny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5=landing
light.0 = 4, -4.0, 0.00, 1.80, fx_vclight,
light.1 = 8, -6.5, 0.0, -6.0,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2 = 9, -6.5, 0.0, -6.0,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3 = 6, -6.5, 0.0, -6.0, fx_nickspropdust_watrsno_s
[SMOKESYSTEM]
smoke.0= -6.5, -6.5, 0.0, fx_nicks_watrsnoland_s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_s, 1
startup=fx_engstrt_jenny
windshield_rain_effect_available = 0 //Do not draw rain on this windshield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3]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Single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폴더 : DeHavilland_Comet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5=landing
light.0= 8, -14.7, -5.0, -4.2,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1= 8, -14.7, 5.0, -4.2,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2= 9, -14.7, -5.0, -4.2,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3= 9,-14.7, 5.0, -4.2,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4= 6, -14.7, -5.0, -4.2, fx_nickspropdust_watrsno_s
light.5= 6, -14.7, 5.0, -4.2, fx_nickspropdust_watrsno_s
light.6 = 3, 0.84, -8.47, -1.16, fx_navredc ,
light.7 = 3, 0.84, 8.47, -1.16, fx_navgrec ,
light.8 = 3, -20.95, 0.00, 1.16, fx_navwhi ,
light.9 = 4, -5.00, 0.00, 2.20, fx_vclight,
light.10 = 4, -8.00, 0.00, 2.20, fx_vclight,
[SMOKESYSTEM]
smoke.0= -4.2, -14.7,-5.0, fx_nicks_watrsnoland_s
smoke.1= -4.2, -14.7, 5.0, fx_nicks_watrsnoland_s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startup=fx_engstrt_jenny
touchdown=fx_tchdwn_s, 1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3]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Multi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폴더 : Douglas_DC3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5=landing
light.0 = 3, -27.20, -46.3, 0.65, fx_navredm ,
light.1 = 3, -27.20, 46.3, 0.65, fx_navgrem ,
light.2 = 3, -64.00, 0.00, 2.72, fx_navwhi ,
light.3 = 1, -36.80, 0.00, 6.25, fx_beaconh ,
light.4 = 4, -6.00, 0.00, 1.80, fx_vclight,
light.5 = 4, -33.00, 0.00, 4.20, fx_vclighth,
light.6=8, -29.75,-12.1, -11.8, fx_nickspropdust_dirt_m
light.7=8, -29.75, 12.1,-11.8, fx_nickspropdust_dirt_m
light.8=9, -29.75,-12.1,-11.8, fx_nickspropdust_gravsnd_m
light.9=9, -29.75, 12.1, -11.8, fx_nickspropdust_gravsnd_m
light.10=6, -29.75,-12.1,-11.8, fx_nickspropdust_watrsno_m
light.11=6, -29.75, 12.1, -11.8, fx_nickspropdust_watrsno_m
[SMOKESYSTEM]
smoke.0= -11.8, -29.75,-12.1, fx_nicks_watrsnoland_m
smoke.1= -11.8, -29.75, 12.1, fx_nicks_watrsnoland_m
[EFFECTS]
wake=fx_wake
dirt=fx_nicks_tchdirt
water=fx_nicks_tchwater
concrete=fx_sparks
startup=fx_engstrt_jenny
touchdown=fx_tchdwn_s, 1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3]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Large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폴더 : extra300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light.0 = 3, -1.62, -13.28,-0.15, fx_navred
light.1 = 3, -1.62, 13.28,-0.15, fx_navgre
light.2 = 2, -2.02, -13.28,-0.15, fx_strobe
light.3 = 2, -2.02, 13.28,-0.15, fx_strobe
light.4 = 4, -6.62, 0.00, 1.50, fx_vclight
light.5 = 8, -6.5, 0.0, -6.6,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6 = 9, -6.5, 0.0, -6.6,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7 = 6, -6.5, 0.0, -6.6, fx_nickspropdust_watrsno_s
[SMOKESYSTEM]
smoke.0=-6.60, -6.50, 1.40, fx_nicks_watrsnoland_s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_s, 1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3]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Single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폴더 : Ford_Trimotor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5=landing
light.0 = 3, -2.05, -38.9, 4.91, fx_navred ,
light.1 = 3, -2.05, 38.9, 4.91, fx_navgre ,
light.2 = 4, 5.95, 0.00, 2.65, fx_vclight,
light.3 = 4, -2.00, 0.00, 2.50, fx_vclighth,
light.4=8, -16.5, -9.6, -6.0,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5=8, -7.3, 0.0, -6.0,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6=8, -16.5, 9.6, -6.0,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7=9, -16.5, -9.6, -6.0,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8=9, -7.3, 0.0, -6.0,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9=9, -16.5, 9.6, -6.0,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10=6,-16.5, -9.6, -6.0, fx_nickspropdust_watrsno_s
light.11=6, -7.3, 0.0, -6.0, fx_nickspropdust_watrsno_s
light.12=6, -16.5, 9.6, -6.0, fx_nickspropdust_watrsno_s
[SMOKESYSTEM]
smoke.0=-6.00, -16.5, -9.60, fx_nicks_watrsnoland_s
smoke.1=-6.00, -7.3, 0.00, fx_nicks_watrsnoland_s
smoke.2=-6.00, -16.5, 9.60, fx_nicks_watrsnoland_s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startup=fx_engstrt_jenny
touchdown=fx_tchdwn_s, 1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2]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Large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폴더 : Lockheed_Vega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5=landing
light.0 = 3, -7.78, -20.10, 2.8, fx_navred ,
light.1 = 3, -7.78, -20.10, 3.6, fx_navred ,
light.2 = 3, -7.78, 20.10, 2.8, fx_navgre ,
light.3 = 3, -7.78, 20.10, 3.6, fx_navgre ,
light.4 = 3, -26.85, 0.00, -0.15, fx_navwhi ,
light.5 = 4, -6.00, 0.00, 2.20, fx_vclight,
light.6 = 8, -20.0, 0.0, -7.0,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7 = 9, -20.0, 0.0, -7.0,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8 = 6, -20.0, 0.0, -7.0, fx_nickspropdust_watrsno_s
[SMOKESYSTEM]
smoke.0= -7.00, -20.00, 0.00, fx_nicks_watrsnoland_s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startup=fx_engstrt_vega
touchdown=fx_tchdwn_s, 1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3]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Single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폴더 : Mooney_Bravo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5=landing
light.0 = 3, -2.65, -18.55, -0.21, fx_navred ,
light.1 = 3, -2.65, 18.55, -0.21, fx_navgre ,
light.2 = 7, -2.75, -18.65, -0.21, fx_recog ,
light.3 = 7, -2.75, 18.65, -0.21, fx_recog ,
light.4 = 1, -17.30, 0.00, -1.25, fx_beacon ,
light.5 = 4, -2.90, 0.00, -0.25, fx_vclight,
light.6 = 2, -5.40, -18.65, 0.00, fx_strobe ,
light.7 = 2, -5.40, 18.65, 0.00, fx_strobe ,
light.8 = 8, -3.4, 0.0, -6.0,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9 = 9, -3.4, 0.0, -6.0,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10 = 6, -3.4, 0.0, -6.0, fx_nickspropdust_watrsno_s
[SMOKESYSTEM]
smoke.0= -6.0, -3.4, 0.0, fx_nickspropdust_watrsno_s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_s, 1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3]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Single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폴더 : Piper_J3Cub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5=landing
light.0 = 4, -1.1, 0.00, 1.50, fx_vclight,
light.1 = 8, -11.8, 0.0, -6.0,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2 = 9, -11.8, 0.0, -6.0,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3 = 6, -11.8, 0.0, -6.0, fx_nickspropdust_watrsno_s
[SMOKESYSTEM]
smoke.0= -6.00, -11.80, 0.00, fx_nicks_watrsnoland_s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startup=fx_engstrt_cub
touchdown=fx_tchdwn_s, 1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3]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Single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폴더 : Robinson_R22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5=landing
light.0 = 8, -8.5, 0.0, -8.4, fx_nickspropdust_dirt_h
light.1 = 9, -8.5, 0.0, -8.4, fx_nickspropdust_gravsnd_h
light.2 = 6, -8.5, 0.0, -8.4, fx_nickspropdust_watrsno_h
light.3 = 3, -5.60, -1.88, -1.60, fx_navred ,
light.4 = 3, -5.60, 1.88, -1.60, fx_navgre ,
light.5 = 3, -23.39, 0.40, 1.95, fx_navwhi ,
light.6 = 1, -18.90, 0.04, 2.58, fx_beacon ,
light.7 = 5, -2.85, 0.20, -1.65, fx_landing ,
light.8 = 5, -2.85, -0.20, -1.65, fx_landing ,
light.9 = 4, -7.75, 0.30, 1.50, fx_vclighth ,
[SMOKESYSTEM]
smoke.0 =-8.40, -8.5, 0.00, fx_nicks_watrsnoland_h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_h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landrotorwash=fx_nicks_rtr_dirt_h
waterrotorwash=fx_nicks_rtr_wtr_h
startup=fx_engstrt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3]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R22Helo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폴더 : Spirit_of_StLouis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5=landing
light.0 = 4, -5.4, 0.00, 1.65, fx_vclight,
light.1 = 8, -14.0, 0.0, -6.0,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2 = 9, -14.0, 0.0, -6.0,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3 = 6, -14.0, 0.0, -6.0, fx_nickspropdust_watrsno_s
[SMOKESYSTEM]
smoke.0= -6.0, -14.0, 0.0, fx_nicks_watrsnoland_s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_s, 1
startup=fx_engstrt_ryan
windshield_rain_effect_available = 0 //Do not draw rain on this windshield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2]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Single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폴더 : Vickers_Vimy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5=landing
light.0 = 4, 4.3, 0.00, 1.65, fx_vclight,
light.1=8, -15.6, -8.4, -7.5,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2=8, -15.6, 8.4, -7.5,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3=9, -15.6, -8.4, -7.5,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4=9, -15.6, 8.4, -7.5,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5=6, -15.6, -8.4, -7.5, fx_nickspropdust_watrsno_s
light.6=6, -15.6, 8.4, -7.5, fx_nickspropdust_watrsno_s
[SMOKESYSTEM]
smoke.0= -7.5, -15.6, -8.4, fx_nicks_watrsnoland_s
smoke.1=-7.5, -15.6, 8.4, fx_nicks_watrsnoland_s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_s, 1
startup=fx_engstrt_jenny
windshield_rain_effect_available = 0 //Do not draw rain on this windshield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3]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MultiPropDustFXcontrol.xml, 0,0
이제 Add-on 기체예요. 내려받을 수 있는 주소도 같이 있어요.
기체 이름 : Lockheed C-130
내려받기 : http://www.pmstone.com/AircraftMilitary.htm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light.1 = 8, 2.000, -36.500, -14.000, fx_nickspropdust_dirt_m
light.2 = 8, 2.000, -15.000, -14.000, fx_nickspropdust_dirt_m
light.3 = 8, 2.000, 15.000,-14.000, fx_nickspropdust_dirt_m
light.4 = 8, 2.000, 36.500, -14.000, fx_nickspropdust_dirt_m
light.5 = 9, 2.000, -36.500,-14.000, fx_nickspropdust_gravsnd_m
light.6 = 9, 2.000, -15.000, -14.000, fx_nickspropdust_gravsnd_m
light.7 = 9, 2.000, 15.000, -14.000, fx_nickspropdust_gravsnd_m
light.8 = 9, 2.000, 36.500, -14.000, fx_nickspropdust_gravsnd_m
light.9 = 6, 2.000, -36.500, -14.000, fx_nickspropdust_watrsno_m
light.10 = 6, 2.000, -15.000, -14.000, fx_nickspropdust_watrsno_m
light.11 = 6, 2.000, 15.000, -14.000, fx_nickspropdust_watrsno_m
light.12 = 6, 2.000, 36.500, -14.000, fx_nickspropdust_watrsno_m
light.13 = 3, -1.52, -65.60, 7.57, fx_navredm ,
light.14 = 3, -1.52, 65.60, 7.57, fx_navgrem ,
light.15 = 3, -55.19, 0.00, 6.87, fx_navwhih ,
light.16 = 3, -1.52, -65.40, 7.57, fx_strobeh ,
light.17 = 3, -1.52, 65.40, 7.57, fx_strobeh ,
light.18 = 2, -45.90, 0.00, 28.75, fx_beaconh ,
light.19 = 1, 22.19, 0.00, -7.27, fx_beaconh ,
light.20 = 4, 31.15, 0.00, 5.24, fx_vclighth ,
[SMOKESYSTEM]
smoke.0= -14.00, 2.0,-36.50, fx_nicks_watrsnoland_m
smoke.1= -14.00, 2.0, -15.00, fx_nicks_watrsnoland_m
smoke.2= -14.00,2.0, 15.00, fx_nicks_watrsnoland_m
smoke.3= -14.00, 2.0, 36.50, fx_nicks_watrsnoland_m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irt_m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 1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1]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Large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이름 : RFDS Kingair B200
내려받기 : http://63.217.28.218/files/1props/rfdsb200.zip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light.0 = 3, -15.833, -27.26, 2.26, fx_navred ,
light.1 = 3, -15.833, 27.26, 2.26, fx_navgre ,
light.2 = 3, -45.483, 0.00, 9.69, fx_navwhi ,
light.3 = 2, -15.633, -27.26, 2.26, fx_strobe ,
light.4 = 2, -15.633, 27.26, 2.26, fx_strobe ,
light.5 = 1, -41.213, 0.00, 10.44, fx_beacon ,
light.6 = 2, -21.343, 0.00, -1.19, fx_strobe ,
light.7 = 4, -9.923, 0.00, 1.64, fx_vclight,
light.8 = 8, -14.300, -4.800, -9.500,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9 = 8, -14.300, 4.800, -9.500,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10 = 9, -14.300, -7.800, -9.500,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11 = 9, -14.300, 7.800, -9.500,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12 = 6, -14.300, -7.800, -9.500, fx_nickspropdust_watrsno_s
light.13 = 6, -14.300, 7.800, -9.500, fx_nickspropdust_watrsno_s
[SMOKESYSTEM]
smoke.0= -9.5, -14.3,-7.8, fx_nicks_watrsnoland_s
smoke.1= -9.5, -14.3, 7.8, fx_nicks_watrsnoland_s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_s, 1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4]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Multi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이름 : Bell 205A-1
내려받기 : http://63.217.28.218/files/1helicopters/B205EHv1.zip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5=landing, 6=taxi
light.0 = 8, 4.3, 0.0, -8.4, fx_nickspropdust_dirt_h
light.1 = 9, 4.3, 0.0, -8.4, fx_nickspropdust_gravsnd_h
light.2 = 6, 4.3, 0.0, -8.4, fx_nickspropdust_watrsno_h
light.3=3, 2.54, -3.90, 5.02, fx_navred ,
light.4=3, 2.54, 3.90, 5.02, fx_navgre ,
light.5= , -27.15, 0.00, 3.71, fx_navwhi ,
light.6=2, -28.55, 0.00, 9.11, fx_strobe ,
light.7=1, -6.10, 0.00, 6.71, fx_beacon ,
light.8=2, -6.10, 0.00, 6.71, fx_navred ,
light.9=4, 8.00, 0.00, 5.00, fx_vclight ,
light.10=6, 8.05, -0.63, -0.76, fx_navwhi ,
light.11=5, 8.80, 0.53, -0.91, fx_navwhi ,
light.12=3, 6.19, -3.75, 0.25, fx_navred ,
light.13=3, 6.19, 3.75, 0.25, fx_navgre ,
light.14=1, 6.29, 0.00, -1.10, fx_beacon ,
light.15=2, 6.29, 0.00, -1.10, fx_strobe ,
light.16=3, -25.65, -0.50, 3.91, fx_navwhi ,
light.17=3, -25.65, 0.50, 3.91, fx_navwhi ,
[SMOKESYSTEM]
smoke.0 = 0.00, 4.3, 0.00, fx_nicks_watrsnoland_h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_h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landrotorwash=fx_nicks_rtr_dirt_h
waterrotorwash=fx_nicks_rtr_wtr_h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2]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Helo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이름 : Classic Goose
내려받기 : ftp://63.217.28.218/1props/goose_free.zip
http://library.avsim.net/esearch.php?DLID=72083
aircraft.cfg 파일에서 [contact_points],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contact_points]
point.0 =1, -16.80, 0.00, -1.80, 3200, 0, 0.70,70.0, 0.30, 2.5, 0.90, 4.5, 4.5, 0, 0, 190
point.1 =1, 1.40, -3.91, -3.90, 2200, 1, 1.40, 0.0, 0.50, 2.5, 0.85, 0.0, 0.0, 2, 0, 0
point.2 =1, 1.40, 3.91, -3.90, 2200, 2, 1.40, 0.0, 0.50, 2.5, 0.85, 5.5, 5.5, 3, 0, 190
point.3 = 4, 4.00, -2.50, -1.410, 36000, 0, 0.00, 47.0, 0.85, 40.5, 1.25, 0.0, 0.0, 4, 0.0, 0.0
point.4 = 4, 4.00, 2.50, -1.410, 36000, 0, 0.00, 47.0, 0.85, 40.5, 1.25, 0.0, 0.0, 4, 0.0, 0.0
point.5 = 4, -4.35, -2.850, -1.310, 36000, 0, 0.00, 0.0, 0.85, 40.5, 3.25, 0.0, 0.0, 4, 0.0, 0.0
point.6 = 4, -4.35, 2.850, -1.310, 36000, 0, 0.00, 0.0, 0.85, 40.5, 3.25, 0.0, 0.0, 4, 0.0, 0.0
point.7 = 2, -3.35, -16.250, 0.200, 136000, 0, 0.00, 47.0, 0.85, 40.5, 1.25, 0.0, 0.0, 5, 0.0, 0.0
point.8 = 2, -3.35, 16.250, 0.200, 136000, 0, 0.00, 47.0, 0.85, 40.5, 1.25, 0.0, 0.0, 6, 0.0, 0.0
point.9 = 5, 0.90, 0.0, 7.300, 1600, 0, 0.00, 50.0, 2.0, 2.0, 2.00, 2.0, 2.0, 2.0,2.0, 2.0
point.10 = 4, -14.35, 0.0, 0.50, 136000,1, 1.40, 0.0, 0.50, 5.5, 0.85, 0.0, 0.0, 9, 0, 0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light.0=2, -0.0, -21.4, 6.10, fx_navredc
light.1=2, -0.0, 21.4, 6.10, fx_navgrec
light.2=2, -21.0, 0.00, 10.70, fx_navredc
light.3=4, -3.0, 0.00, 2.5, fx_vclight_goose
light.4=4, -10.0, 0.00, 4.0, fx_vclight_goose
//light.5=4, 2.2, 0.00,3.2, fx_vclight_goosef
light.6= 8, -5.50, -6.00,-5.00,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7= 8, -5.50, 6.00,-5.00,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8= 9, -5.50, -6.00,-5.00,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9= 9, -5.50, 6.00,-5.00,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10= 6, -5.50, -6.00,-5.00, fx_nickspropdust_watrsno_s
light.11= 6, -5.50, 6.00,-5.00, fx_nickspropdust_watrsno_s
[SMOKESYSTEM]
smoke.0= -5.0, -5.5, -6.0, fx_nicks_watrsnoland_sg
smoke.1= -5.0, -5.5, 6.0, fx_nicks_watrsnoland_sg
[EFFECTS]
wake=fx_wake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_s, 1
startup=fx_engstrt_g21
water=fx_nicks_tchwater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18]
Background_color=0,0,0
size_mm=512,512
visible=0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gauge00=nn-gauges!Multi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이름 : Sikorsky S-43
내려받기 : ftp://63.217.28.218/1scenery/GoldHaw.zip
http://library.avsim.net/esearch.php?DLID=72060
aircraft.cfg 파일에서 [contact_points],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contact_points]
//0 Class
//1 Longitudinal Position (feet)
//2 Lateral Position (feet)
//3 Vertical Position (feet)
//4 Impact Damage Threshold (Feet Per Minute)
//5 Brake Map (0=None, 1=Left, 2=Right)
//6 Wheel Radius (feet)
//7 Steer Angle (degrees)
//8 Static Compression (feet) (0 if rigid)
//9 Max/Static Compression Ratio
//10 Damping Ratio (0=Undamped, 1=Critically Damped)
//11 Extension Time (seconds)
//12 Retraction Time (seconds)
//13 Sound Type
//14 Airspeed limit for retraction (KIAS)
//15 Airspeed that gear gets damage at (KIAS)
point.0 = 1.000, -22.000, 0.000, -7.600, 15200.000, 0.000, 0.500, 40.000, 0.420, 2.500, 0.900, 3.000, 3.000, 0.000, 0.000, 0.000
point.1 = 1.000, 4.400, -6.500, -11.700, 15200.000, 1.000, 1.400, 0.000, 0.500, 2.500, 0.850, 4.100, 4.300, 2.000, 0.000, 0.000
point.2 = 1.000, 4.400, 6.500, -11.700, 15200.000, 2.000, 1.400, 0.000, 0.500, 2.500, 0.850, 4.300, 4.100, 3.000, 0.000, 0.000
point.3= 2.000, 0.000, -42.000, 3.000, 1520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5.000, 0.000, 0.000
point.4= 2.000, 0.000, 42.000, 3.000, 1520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6.000, 0.000, 0.000
point.5= 2.000, 17.000, 0.000, 3.000, 1520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9.000, 0.000, 0.000
point.6 = 4, 10.00, -3.50, -9.000, 5600, 0, 0.00, 49.0, 0.65, 6.5, 0.75, 0.0, 0.0, 0, 0.0, 0.0
point.7 = 4, 10.00, 3.50, -9.000, 5600, 0, 0.00, 49.0, 0.65, 6.5, 0.75, 0.0, 0.0, 1, 0.0, 0.0
point.8 = 4, -10.35, -2.250, -8.000, 5600, 0, 0.00, 0.0, 0.65, 6.5, 0.75, 0.0, 0.0, 2, 0.0, 0.0
point.9 = 4, -10.35, 2.250, -8.000, 5600, 0, 0.00, 0.0, 0.65, 6.5, 0.75, 0.0, 0.0, 3, 0.0, 0.0
point.10 = 4, 2.0, -24.250, -6.800, 5600, 0, 0.00, 0.0, 0.85, 2.5, 0.65, 0.0, 0.0, 0, 0.0, 0.0
point.11 = 4, 2.0, 24.250, -6.800, 5600, 0, 0.00, 0.0, 0.85, 2.5, 0.65, 0.0, 0.0, 1, 0.0, 0.0
point.12= 5, -22.000, -3.500, -6.30, 1600, 0, 0.00, 50.0, 0.0, 0.0, 1.00, 1.1, 1.5, 0, 0.0, 0.0
point.13= 5, -22.000, 3.500, -6.30, 1600, 0, 0.00, 50.0, 0.0, 0.0, 1.00, 1.1, 1.5, 0, 0.0, 0.0
point.14 = 4, 10.00, 0.00, -9.000, 5600, 0, 0.00, 49.0, 0.65, 6.5, 0.75, 0.0, 0.0, 0, 0.0, 0.0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5=landing
light.0 = 3, 1.893, -39.653, 2.98, fx_navred_s43 ,
light.1 = 3, 1.893, 39.653, 2.98, fx_navgreen_s43 ,
light.2 = 3, -31.17, 0.00, -1.169, fx_navwhi ,
light.3 = 4, -0.8, 0.00, -5.30, fx_vclight,
light.4 = 4, -5.1, 0.00, -5.30, fx_vclight,
light.5 = 4, 13.0, 0.00, -5.40, fx_vclight,
light.6= 8, -4.000, -7.000, -7.000, fx_nickspropdust_dirt_m
light.7= 8, -4.000, 7.000, -7.000, fx_nickspropdust_dirt_m
light.8= 9, -4.000, -7.000, -7.000, fx_nickspropdust_gravsnd_m
light.9= 9, -4.000, 7.000, -7.000, fx_nickspropdust_gravsnd_m
light.10= 6, -4.000, -7.000, -7.000, fx_nickspropdust_watrsno_m
light.11= 6, -4.000, 7.000, -7.000, fx_nickspropdust_watrsno_m
[SMOKESYSTEM]
smoke.0= -7.0, -4.0, -7.0, fx_nicks_watrsnoland_m
smoke.1= -7.0, -4.0, 7.0, fx_nicks_watrsnoland_m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_s
startup=fx_engstrt_s43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14]
Background_color=0,0,0
size_mm=512,512
visible=0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gauge00=nn-gauges!Sea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이름 : Aerosoft DHC-2 BEAVER
내려받기 : http://aerosoft-shop.com/product_info.php?cPath=3&products_id=52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
light.0 = 3, 0.15, -26.90, 4.10, fx_navred
light.1 = 3, 0.15, 26.90, 4.10, fx_navgre
light.2 = 2, 0.15, -26.90, 4.10, fx_strobe
light.3 = 2, 0.15, 26.90, 4.10, fx_strobe
light.4 = 4, 1.15, 0.00, 1.50, fx_vclight
light.5 = 8, 0.6, 0.0, -10.0,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6 = 9, 0.6, 0.0, -10.0,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7 = 6, 0.6, 0.0, -10.0, fx_nickspropdust_watrsno_s
[SMOKESYSTEM]
smoke.0= -10.0, 0.6, 0.0, fx_nicks_watrsnoland_s
[EFFECTS]
wake =fx_wake
dirt =fx_nicks_tchdirt
concrete =fx_sparks
touchdown =fx_tchdwn_s, 1
water=fx_nicks_tchwater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5]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Single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이름 : Maule M7-260
내려받기 : http://files.fsnordic.net/Flight_Simulator/Aircraft/General_Aviation/
※ 내려 받으시면 여러 기체 폴더가 생겨요. 적용 기체 폴더를 확인하시고 수정하세요.
※ 또한 panel.cfg파일의 위치도 달라요. 이 기체의 panel.cfg파일은 Maule M7-260 panels 폴더 안에 있는 panel.2 폴더에 있어요.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폴더 이름 : Maule M7-260 Amphibian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light.0=4, 0.50, 0.00, 1.00, fx_vclight_maule
light.1=3, 0.75, -16.67, 2.52, fx_navred_maule
light.2=3, 0.75, 16.67, 2.52, fx_navgre_maule
light.3=2, 0.65, -16.67, 2.52, fx_strobe_maule
light.4=2, 0.65, 16.67, 2.52, fx_strobe_maule
light.5=5, 1.95, -12.27, 2.42, fx_landing_maule.fx,
light.6=5, 1.95, 12.27, 2.42, fx_landing_maule.fx,
light.7 = 8, 0.0, 0.0, -10.0,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8 = 9, 0.0, 0.0, -10.0,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9 = 6, 0.0, 0.0, -10.0, fx_nickspropdust_watrsno_s
[SMOKESYSTEM]
smoke.0= -10.0, 0.0, 0.0, fx_nicks_watrsnoland_s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rt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_s, 1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6]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Single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이름 : Maule M7-260
내려받기 : http://files.fsnordic.net/Flight_Simulator/Aircraft/General_Aviation/
※ 내려 받으시면 여러 기체 폴더가 생겨요. 적용 기체 폴더를 확인하시고 수정하세요.
※ 또한 panel.cfg파일의 위치도 달라요. 이 기체의 panel.cfg파일은 Maule M7-260 panels 폴더 안에 있는 panel.2 폴더에 있어요.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폴더 이름 : Maule M7-260 Tri-cycle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light.0=4, 0.50, 0.00, 1.00, fx_vclight_maule
light.1=3, 0.75, -16.67, 2.52, fx_navred_maule
light.2=3, 0.75, 16.67, 2.52, fx_navgre_maule
light.3=2, 0.65, -16.67, 2.52, fx_strobe_maule
light.4=2, 0.65, 16.67, 2.52, fx_strobe_maule
light.5=5, 1.95, -12.27, 2.42, fx_landing_maule.fx,
light.6=5, 1.95, 12.27, 2.42, fx_landing_maule.fx,
light.7 = 8, 0.0, 0.0, -8.0,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8 = 9, 0.0, 0.0, -8.0,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9 = 6, 0.0, 0.0, -8.0, fx_nickspropdust_watrsno_s
[SMOKESYSTEM]
smoke.0= -8.0, 0.0, 0.0, fx_nicks_watrsnoland_s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rt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_s, 1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6]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Single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이름 : Maule M7-260
내려받기 : http://files.fsnordic.net/Flight_Simulator/Aircraft/General_Aviation/
※ 내려 받으시면 여러 기체 폴더가 생겨요. 적용 기체 폴더를 확인하시고 수정하세요.
※ 또한 panel.cfg파일의 위치도 달라요. 이 기체의 panel.cfg파일은 Maule M7-260 panels 폴더 안에 있는 panel.2 폴더에 있어요.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폴더 이름 : Maule M7-260 Spring Gear
Maule M7-260 Taildragger
Maule M7-260 Tundra wheel
Maule M7-260 Wheel-ski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light.0=4, 0.50, 0.00, 1.00, fx_vclight_maule
light.1=3, 0.75, -16.67, 2.52, fx_navred_maule
light.2=3, 0.75, 16.67, 2.52, fx_navgre_maule
light.3=2, 0.65, -16.67, 2.52, fx_strobe_maule
light.4=2, 0.65, 16.67, 2.52, fx_strobe_maule
light.5=5, 1.95, -12.27, 2.42, fx_landing_maule.fx,
light.6=5, 1.95, 12.27, 2.42, fx_landing_maule.fx,
light.7 = 8, -9.0, 0.0, -6.0,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8 = 9, -9.0, 0.0, -6.0,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9 = 6, -9.0, 0.0, -6.0, fx_nickspropdust_watrsno_s
[SMOKESYSTEM]
smoke.0= -6.0, -9.0, 0.0, fx_nicks_watrsnoland_s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rt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_s, 1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6]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Single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이름 : AN-2V
내려받기 : http://www.fs2002-online.de/modules/mydownloads/visit.php?cid=174&lid=337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5=landing
light.0 = 3, -1.09, -30.16, 5.66, fx_navred
light.1 = 3, -1.09, 30.16, 5.66, fx_navgre
light.2 = 3, 1.42, 0.00, 7.447, fx_navwhi
light.3 = 4, 2.48, 0, 1.97, fx_vclight_offwhi
light.4 = 8, 5.2, 0.0, -6.0, fx_nickspropdust_dirt_m
light.5 = 9, 5.2, 0.0, -6.0, fx_nickspropdust_gravsnd_m
light.6 = 6, 5.2, 0.0, -6.0, fx_nickspropdust_watrsno_m
[SMOKESYSTEM]
smoke.0= -6.0, 5.2, 0.0, fx_nicks_watrsnoland_m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rt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_s, 1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7]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Single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이름 : Boeing 314 Clipper
내려받기 : http://www.pmstone.com/AircraftSeaplanes.htm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5=landing
light.0 = 3, -3.43, -75.73, 13.83, fx_navredh ,
light.1 = 3, -3.43, 75.73, 13.83, fx_navgreh ,
light.2 = 3, -66.21, 0.00, 6.40, fx_navwhth ,
light.3 = 2, -3.53, -75.73, 13.83, fx_strobeh ,
light.4 = 2, -3.53, 75.73, 13.83, fx_strobeh ,
light.5 = 1, -60.50, 0.00, 19.90, fx_beaconh ,
light.6 = 1, -49.24, 0.00, 0.34, fx_beaconh ,
light.7 = 6, 2.000, -28.200, -1.200, fx_nickspropdust_watrsno_m //light.7 = 4, 22.84, 0.00, 8.52, fx_vclight (edited out for FX)
light.8 = 8, 2.000, -28.200, -1.200, fx_nickspropdust_dirt_m
light.9 = 8, 4.000, -13.700, -3.400, fx_nickspropdust_dirt_m
light.10 = 8, 4.000, 13.700, -3.400, fx_nickspropdust_dirt_m
light.11 = 8, 2.000, 28.200, -1.200, fx_nickspropdust_dirt_m
light.12 = 9, 2.000, -28.200, -1.200, fx_nickspropdust_gravsnd_m
light.13 = 9, 4.000, -13.700, -3.400, fx_nickspropdust_gravsnd_m
light.14 = 9, 4.000, 13.700, -3.400, fx_nickspropdust_gravsnd_m
light.15 = 9, 2.000, 28.200, -1.200, fx_nickspropdust_gravsnd_m
light.16 = 6, 4.000, -13.700, -3.400, fx_nickspropdust_watrsno_m
light.17 = 6, 4.000, 13.700, -3.400, fx_nickspropdust_watrsno_m
light.18 = 6, 2.000, 28.200, -1.200, fx_nickspropdust_watrsno_m
[SMOKESYSTEM]
smoke.0= -1.20, 2.0,-28.20, fx_nicks_watrsnoland_m
smoke.1= -3.40, 4.0, -13.70, fx_nicks_watrsnoland_m
smoke.2= -3.40, 4.0, 13.70, fx_nicks_watrsnoland_m
smoke.3= -1.20, 2.0, 28.20, fx_nicks_watrsnoland_m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rt_m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 1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01]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Sea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이름 : Beech D18S
내려받기 : http://www.flightsimonline.com/d18s/downloads.htm
※ 내려 받으시면 2가지 Panel 폴더가 생기는데 Vertual Cockpit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의 방법이 달라요. 잘 확인하시고 수정하세요.
aircraft.cfg 파일에서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LIGHTS]
//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5=landing
// 6=Taxi, 7=Recognition, 8=Wing, 9=Logo, 10=Cabin
light.0 = 3, -0.6, -23.495, 1.796, fx_navred ,
light.1 = 3, -0.5, 23.495, 1.696, fx_navgre ,
//light.2 = 3, -24.3, 0, 3.700, fx_navwhi
//light.3 = 4, 4.00, 0.00, 2.250, fx_vclight,
light.4 = 4, 0.70, 0.00, 2.050, fx_vclight,
light.5 = 4, -4.70, 0.00, 3.250, fx_vclight,
light.6 = 1, -17.68, 0.00, 3.999, fx_beacon_commander.fx ,
light.7 = 1, -0.1, 0.00, -1.700, fx_beacon_commander.fx ,
light.8 = 5, 8.3, -14.0, -2.9, Newll ,//wing lite reflections
light.9 = 5, 8.3, 14.0, -2.9, Newll ,//wing
light.10=8, -13.5, -6.5, -5.036,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11=8, -13.5, 6.5, -5.036, fx_nickspropdust_dirt_s
light.12=9, -13.5, -6.5, -5.036,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13=9,-13.5, 6.5, -5.036, fx_nickspropdust_gravsnd_s
light.14=6, -13.5, -6.5,-5.036, fx_nickspropdust_watrsno_s
light.15=6, -13.5, 6.5, -5.036, fx_nickspropdust_watrsno_s
[SMOKESYSTEM]
smoke.0= -5.036, -13.5, -6.5, fx_nicks_watrsnoland_s
smoke.1= -5.036, -13.5, 6.5, fx_nicks_watrsnoland_s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rt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_s, 1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panel.vc 폴더
[VCockpit04]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MultiPropDustFXcontrol.xml, 0,0
panel.novc 폴더
[VCockpit01]
size_mm=512, 512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background_color=0,0,0
visible=0
gauge00=nn-gauges!MultiPropDustFXcontrol.xml, 0,0
기체 이름 : Sikorsky VS-44
내려받기 : ftp://63.217.28.218/1vintage/VS-44.zip
http://www.simviation.com/fs2004vintage30.htm
aircraft.cfg 파일에서 [contact_points], [LIGHT], [SMOKESYSTEM], [EFFECT] 란을 찾아 아래 내용으로 바꿔주세요
.
[contact_points]
//0 Class
//1 Longitudinal Position (feet)
//2 Lateral Position (feet)
//3 Vertical Position (feet)
//4 Impact Damage Threshold (Feet Per Minute)
//5 Brake Map (0=None, 1=Left, 2=Right)
//6 Wheel Radius (feet)
//7 Steer Angle (degrees)
//8 Static Compression (feet) (0 if rigid)
//9 Max/Static Compression Ratio
//10 Damping Ratio / Water Rudder Effectiveness (0=Undamped, 1=Critically Damped) / 1.0 = normal
//11 Extension Time (seconds)
//12 Retraction Time (seconds)
//13 Sound Type
//14 Airspeed limit for retraction (KIAS)
//15 Airspeed that gear gets damage at(KIAS)
point.0= 1.000, -39.000, 0.000, -8.000, 3600.000, 0.000, 1.570, 32.000, 0.300, 2.500, 0.800, 2.000, 2.000, 1.000, 0.000, 0.000
point.1= 1.000, 5.000, -8.000, -11.000, 3600.000, 1.000, 1.570, 0.000, 0.400, 2.500, 0.800, 2.000, 2.000, 2.000, 0.000, 0.000
point.2= 1.000, 5.000, 8.000, -11.000, 3600.000, 2.000, 1.570, 0.000, 0.400, 2.500, 0.800, 2.000, 2.000, 3.000, 0.000, 0.000
point.3= 2.000, -30.000, 0.000, -1.000, 180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9.000, 0.000, 0.000
point.4= 2.000, 18.000, 0.000, -1.500, 180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4.000, 0.000, 0.000
point.5= 2.000, 0.000, -39.000, -3.000, 180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5.000, 0.000, 0.000
point.6= 2.000, 0.000, 39.000, -3.000, 180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6.000, 0.000, 0.000
point.7= 4.000, 18.000, -5.100, -9.000, 1600.000, 1.000, 0.000, 0.000, 3.950, 1.500, 0.650, 0.000, 0.000, 2.000, 0.000, 0.000
point.8= 4.000, 18.000, 5.100, -9.000, 1600.000, 2.000, 0.000, 0.000, 3.950, 1.500, 0.650, 0.000, 0.000, 3.000, 0.000, 0.000
point.9= 4.000, -30.000, -5.100, -7.000, 1600.000, 0.000, 0.000, 0.000, 1.950, 1.500, 0.650, 0.000, 0.000, 0.000, 0.000, 0.000
point.10= 4.000, -30.000, 5.100, -7.000, 1600.000, 0.000, 0.000, 0.000, 1.950, 1.500, 0.650, 0.000, 0.000, 0.000, 0.000, 0.000
point.11= 5, -30.90, 0.000, -5.300, 1600, 0, 0.00, 50.0, 0.0, 0.0, 1.00, 1.0, 1.2, 0.5, 0.0, 0.0
[LIGHTS]
//Types: 1=beacon, 2=strobe, 3=navigation, 4=cockpit, 5=landing
// longitudinal, lateral, vertical distance from datum point
light.0=3, -5.700, -62.000, 8.900, fx_navred //
light.1=3, -5.700, 62.000, 8.900, fx_navgre //
light.2=3, -43.100, 0.000, 18.000, fx_navwhi //
light.3=3, -52.700, -0.300, 5.700, fx_navwhi //
light.4=3, -52.700, 0.300, 5.700, fx_navwhi //
light.5=4, 13.000, 0.000, 3.200, fx_vclighth //high VC-lighting; adjust these positions as you would for the [Views] section
light.6=4, 9.000, 0.000, 3.400, fx_vclighth //flight engineer
light.7= 8, -10.000,-22.200, -13.000, fx_nickspropdust_dirt_m
light.8= 8, -10.000, -9.360, -13.000, fx_nickspropdust_dirt_m
light.9= 8, -10.000, 9.360, -13.000, fx_nickspropdust_dirt_m
light.10= 8, -10.000, 22.200, -13.000, fx_nickspropdust_dirt_m
light.11= 9, -10.000, -22.200, -13.000, fx_nickspropdust_gravsnd_m
light.12= 9, -10.000, -9.360, -13.000, fx_nickspropdust_gravsnd_m
light.13= 9, -10.000, 9.360, -13.000, fx_nickspropdust_gravsnd_m
light.14= 9, -10.000, 22.200, -13.000, fx_nickspropdust_gravsnd_m
light.15= 6, -10.000, -22.200, -13.000, fx_nickspropdust_watrsno_m
light.16= 6, -10.000, -9.360, -13.000, fx_nickspropdust_watrsno_m
light.17= 6, -10.000, 9.360, -13.000, fx_nickspropdust_watrsno_m
light.18= 6, -10.000, 22.200, -13.000, fx_nickspropdust_watrsno_m
[SMOKESYSTEM]
smoke.0= -13.0, -8.0, -22.20, fx_nicks_watrsnoland_m
smoke.1= -13.0, -8.0, -9.36, fx_nicks_watrsnoland_m
smoke.2= -13.0, -8.0, 9.36, fx_nicks_watrsnoland_m
smoke.3= -9.0, -8.0, 22.20, fx_nicks_watrsnoland_m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rt_m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 1
panel.cfg 파일 [VCockpit] 란이 있는 곳에 아래 부분을 붙여넣으세요.
[Vcockpit11]
Background_color=0,0,0
size_mm=512,512
visible=0
pixel_size=512,512
texture=$h_cluster
gauge00=nn-gauges!SeaPropDustFXcontrol.xml, 0,0
휴, 내려오신다고 고생하셨어요. 이제부터 두번째 방법을 설명해 드릴게요.
NICKS_ALL_WET 폴더에 들어가셔서 지금 사용하고 계시는 버전에 맞는 파일을 실행하세요. FS2004를 사용하고 계시면 NAW_FS2004.exe를 실행하셔야겠죠?
실행하셨으면 설치 경로창에 Browser를 눌러 FS를 설치하신 폴더를 찾아 주세요. 기본설정대로 설치하셨으면 Unzip을 바로 누르시면 돼요. 그럼 파일 설치는 끝이 났어요.
그 다음 적용하기 원하는 기체 폴더 안에 있는 aircraft.cfg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EFFECTS]를 찾아주세요.
보시면 아래 <원본>처럼 되어 있을텐데 비행기는 <비행기>처럼 바꿔주시고 헬리콥터는 <헬기>처럼 바꿔주세요.
<원본>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_s, 1
<비행기>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
dirt=fx_nicks_tchdirt_m
concrete=fx_sparks
touchdown=fx_tchdwn, 1
<헬기>
[EFFECTS]
wake=fx_wake
water=fx_nicks_tchwater_h
dirt=fx_nicks_tchdirt
concrete=fx_sparks
landrotorwash=fx_nicks_rtr_dirt_h
waterrotorwash=fx_nicks_rtr_wtr_h
자세한 내용은 함께 들어있는 Readme 파일을 참고하세요.
오늘의 설치는 모두 끝났습니다. 확실하게 설명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좋은 자료 소개해 주신 Welcome to sky님 다시 한번 고맙습니다.
아래 매달려 있는 애는 공항 주변 땅을 생기있게 바꿔주는 Add-on인데 Welcome to sky님께서 심심하실까봐 준비했어요.
내려받으신 다음 압축을 푸세요. 안에 있는 bmp 파일들을 옮기기만 하시면 돼요.
플심을 설치하신 폴더 안에 보시면 scenery폴더가 있을텐데 그 안에 world 폴더가 있어요.
world 폴더 안에 있는 texture 폴더로 bmp파일들을 모두 옮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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